포항시의회(의장 이칠구)는 7일 오후 2시 제21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해 제7대 전반기 원 구성을 마무리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포항시의회 위원회 조례 제9조에 의거 각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고 본회의장에서 각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각 상임위원장 선거 역시, 의장단 선거와 마찬가지로 교황식으로 선출되며, 각 상임위원회의 부위원장은 각 상임위원 중에서 호선하는 방식으로 선출해 본회의에 보고한다.
이날 선거에서 자치행정위원회의 위원장은 김성조 의원(환여․장량동), 부위원장은 정수화 의원(신광․청하․송라․기계․죽장․기북면)이 선출됐으며, 위원에는 문명호, 박경열, 백인규, 복덕규, 서재원, 홍필남 의원이 선임됐다.
경제산업위원회의 위원장은 방진길 의원(연일읍, 대송면), 부위원장은 백강훈(흥해읍)이 선출됐으며, 위원에는 강필순, 박승훈, 박희정, 정석준, 한진욱 의원이 선임됐다.
복지환경위원회의 위원장은 김일만 의원(양학․용흥․우창동), 부위원장은 이나겸(오천읍) 의원이 선출됐으며, 위원에는 김상민, 이동걸, 이순동, 이용성, 정해종, 차동찬 의원이 선임됐다.
건설도시위원회의 위원장은 이상훈 의원(구룡포읍, 동해면, 장기면, 호미곶면), 부위원장에는 이해수(오천읍) 의원이 선출됐으며, 위원에는 김상원, 김우현, 안병국, 이상근, 이재진, 장복덕 의원이 선임됐다.
의회운영위원장에는 이동걸 의원(효곡․대이동)이 선출됐으며, 위원에는 강필순, 김우현, 박희정, 백인규, 이순동, 이재진, 홍필남 의원이 선임됐으며, 부위원장은 8일 본회의에 보고하기로 했다. 의회운영위원은 상임위원 직과 겸직이다.
이로써 제7대 전반기 포항시의회의 원 구성이 마무리됨으로써 8일 오전 8시 충혼탑 참배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