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임영숙)는 4일 간담회를 개최하고 포항하수처리장, 유강정수장, 재활용선별센터 등 현장을 방문하여 효율적인 운영방안과 사업추진 등에 대하여 논의했습니다.
이날 복지환경위원회 위원들의 현장방문은 우리지역의 깨끗하고 살기좋은 환경조성 위해 꼭 필요하며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필수적인 시설들로써 추진중인 사업들이 조속히 마무리 되기를 기대해 본다고 전했습니다.
포항시에서 지역의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포항시 하수슬러지 자원화시설 설치사업 현장에서 관계자에게 추진현황을 들은 복지환경위원회 임영숙 위원장은 “하루빨리 추진중인 사업이 마무리되어 포항이 더욱 쾌적하고 깨끗한 도시로 나아가는데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또한 재활용선별 센터 현장에서는 생활폐기물 선별, 압축, 포장시설운영 추진에 대하여 관계자로로부터 보고를 받고 폐기물의 효율적인 처리로 포항시 자원재생화에 힘써 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계속하여 음식물류폐기물 공공처리 음페수 처리시설 설치사업, 공공재활용 기반시설 설치사업 등 시설을 둘러보고 생활쓰레기를 효율적으로 처리함으로써 우리시 생활폐기물 재활용률 향상과 처리비절감 등 매립장부지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차질없는 사업추진에 만전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