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의회 이칠구 의장은 14일 (사)포항시의정회에서 주관하는 지방자치학교에 강사로 초빙되어 “지방의회의 역할 및 과제”에 대하여 특강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날 강사로 나선 이칠구 의장은 “지방의회의 역할 및 과제”라는 주제로 강의에 나서 지방지치가 무엇인지, 지방의회의 역할과 중요성, 지방의회의 과제에 대해 알기 쉽고 재미있게 강의해 지방자치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또한 이칠구 의장은 풀뿌리 민주주의의 근본인 지방자치가 성공하려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절대적임을 강조하면서, 다양한 시민들의 현장 목소리를 최우선으로 의정에 반영하여 포항시의 발전과 시민들의 복리증진을 도모하고자 6대 후반기 포항시의회는 출범 후 장애인단체 등 사회취약계층, 보훈단체, 기관단체, 주요사업현장 등을 방문하였고, 市와는 소통과 화합을 위해 매주 수요일 의장단간담회를 정례화하여 추진하고 있다고 전하면서, 성숙한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지방자치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진심어린 관심을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이어 국제경기를 개최할 수 있는 경북최초의 포항야구장 준공식 및 중학야구대회, 프로야구개막식에 참석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포항에도 프로야구시대가 활짝 열린 것에 대하여 축하했습니다.
이날 이칠구 의장은 포항야구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쓴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 특히 예산사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때 국도비를 지원해준 이병석 국회부의장과 김관용 도지사에게도 감사한 마음을 전달했습니다.
또한 이칠구 의장은 남구청사와 함께 입주된 다목적 야구장을 건립토록 함으로써 수백억의 예산을 절감하는데 최선을 다한 것에 대해 포항시의회의 역할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포항 스포츠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포항야구장이 포항 시민들에게 스포츠문화도시민으로서 자긍심을 심어주고 야구 저변활성화에 기여하여 한국 야구 발전의 초석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하면서, 우리 포항이 전국 제일의 스포츠도시로 발돋움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야구도시 포항의 힘찬 비상을 축하했습니다.